Skip to content

속는 셈 치고 시작해보자.

오랜만에 블로그에 글을 올립니다. 최근 들어 신변에 많은 변화가 있어서 블로그 작성을 못하고 있었는데 새로운 마음으로 다시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그 첫 시작으로 책 <역행자> 자청에서 시키는 대로 블로그 작성을 해 보고 있습니다. 40년이 넘게 살면서 좋은 시대와 부모님의 도움을 큰 어려움 없이 살아 오다 조금의 어려움이 생기니 40년이 넘게 굳어 온 신념이나 성격도 변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역행자> 자청지음

사실 <역행자>를 보기 전 이미 <마흔의 돈 공부> (단희쌤 지음) 을 보고도 비슷한 생각을 하며 이와 유사한 다른 여러 책들을 살펴보고 있던 중 단연 많이 나오는 책이 <역행자> 였습니다. 그래서 이래저래 내용이 궁금하긴 했으나 이와 유사한 책들이 사실 이야기하는 바가 대동소이하기 때문에 조금 망설여졌습니다. 해서 일단은 교보문고에서 몇 장 훑어 보는 것으로 대신 했습니다. 하지만 아마 조만간 구해서 읽어 볼 예정입니다.

<마흔의 돈 공부> 단희쌤 지음

처음부터 무리 하긴 어려우니 첫 포스트는 앞으로의 계획을 정리해보겠습니다.

  1. 매일 1개의 블로그 포스트. 가능하면 유익하고 알찬 내용이면 더 좋겠으나 지속성을 위해서 짧게라도 꾸준히 올리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2. 블로그 작성 자동화. 최근 유튜브에 돈 좀 벌었다는 영상들을 보면 모든게 자동화 입니다. 앞으로 이러한 자동화 방법을 알아보고 블로그 작성, 유튜브 동영상 제작, 이외 SNS 등록의 전과정을 어떻게 자동화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3. 본업의 마케팅. 위의 모든 과정은 단순히 의미없는 콘텐츠의 생산을 통한 돈을 목적으로 하는 활동이 아닌 저 본인과 회사의 역량 강화 및 영업을 위한 과정이 될 것입니다.

“시작은 미약하였으나 끝은 창대하리라” 와 같은 성경 구절 처럼 꿈과 희망을 갖고 시작해보겠습니다.

TIP. 포스팅에 마케팅이 되길 원하는 단어를 5번 이상 적어야 한다고 합니다. 본 포스팅에 역행자는 몇 번 나올까요? Ctrl + F 키로 역행자를 검색하면 총 몇 번 사용되었는지 금방 알 수 있습니다.

100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