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구글 크롬

구글 크롬의 행보가 심상치 않다. 현재 구글의 어떤 서비스 보다 도 빠른 속도로 업데이트 되고 있다. 현재 본인의 메인 브라우저는 파이어폭스이다. 파이어폭스를 쓰는 가장 큰 이유는 역시 오픈소스진영에서 만들어 준 너무나 유용한 확장기능들 때문이였다. 사실 초기 파이어폭스의 장점은 빠른 속도였으나 최근들어 덩치가 점점 커지더니 속도보다는 다른 장점들이 더 눈에 들어온다.

그러던 와중에 구글에서 크롬을 출시하고 많은 이들이 크롬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본인도 마찬가지였는데 파이어폭스의 확장기능 못지 않게 구글의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크롬을 이용하면 자연스럽게 같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또한 더 잘 이용할 수 있지 않을가라는 막연한 기대 때문이였다. 다행히 크롬은 이런 기대 못지 않게 빠른속도와 사용자친화적인 인터페이스로 즐거운 서핑을 할 수 있게 해주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 파이어폭스에게 메인브라우저 자리를 빼았긴 이유는 역시 확장기능의 부재였다. 하지만 이것도 옛말인듯 하다. 본인에게 반드시 필요한 2확장기능이 모두 크롬버전으로 제공되기 시작했다.

아직 완벽하게 호환되고 있지는 않지만 이들 확장기능 또한 아주 빠르게 업데이트 되고 있으니 곧 아무런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현재 크롬의 안정화버전은 4.x 이며 본인이 설치한 버전은 개발자용 5.x 이다 .

[button url=’https://tools.google.com/chrome/’ target=’_blank’ size=’large’]크롬 다운로드[/button] [button url=’https://chrome.google.com/extensions?hl=ko’ target=’_blank’ size=’large’]확장 프로그램[/button] [button url=’https://tools.google.com/chrome/intl/ko/themes/index.html’ target=’_blank’ size=’large’]테마[/button]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