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FontCreator – the most popular font editor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전 글에서 플래시에서 한 텍스트필드에 여러개의 폰트를 적용하는 법을 알아보았다. 그런데 이럴 경우 영문과 국문의 베이스라인 차이로 국문이 올라가 보이거나 내려가 보이는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

가장 깜끔한 해결방법은 CSS 에서 폰트의 위치를 변경해 주면 좋겠지만 플래시에서 지원하는 CSS 에는 이러한 기능이 없다. 결국은 폰트자체의 설정을 변경해 줘야 한다.  이러한 작업이 가능한 프로그램이 몇가지 있는데 그 중 FontCreator 을 소개 한다.

FontCreator는 윈도우 전용이라는 점이 아쉽기는 하지만 다양한 기능과 간단한 사용법이 폰트에 관한 깊은 지식이 없는 사람도 쉽게 사용 할 수 있다.

http://www.high-logic.com/fontcreator.html 에서 30일 데모 버전을 무료로 다운 받아 사용해 볼 수 있다.

p.s. 이외 프로그램들도 몇개 찾아 놓은게 있는데 지금 생각이 안나네;;;;

1 thought on “FontCreator – the most popular font editor”

  1. Pingback: 글꼴 Height 맞추기 | Sewonist.com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