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TraceMonitor 0.1 Release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TraceMonitor 란?
TraceMonitor는 플래시의 trace 기능을 확장하여 모니터 해 줍니다. 브라우저나 플래시 플레이어로 SWF를 볼 경우 trace 가 되지 않아 값을 볼 수 없어 매우 불편한데 이를 해결 하기 위한 솔루션입니다. FLEX 나 FlashDeveop 과 같은 개발툴에도 이와 유사한 Output 이 있으나 이를 설치하기 어려운 환경이나 간단히 trace 값만을 보고자 할 때 유용하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프로그래머와 협업시 프로그래머의 PC에 설치하여 값을 trace 해 볼 수 있습니다.

TraceMonitor 사용법
TraceMonitor 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함께 들어있는 TraceMonitor.as 의 trace를 이용해야 합니다. TraceMonitor 를 실행 시킨 후 아래 코드를 삽입하여 trace 할 수 있습니다.

import TraceMonitor;

TraceMonitor.trace("Hello~ World!");


주의사항

TraceMonitor 는 JRE 1.5 이상을 필요로 합니다. 만약 설치 되어 있지 않다면 TraceMonitor 설치 시 함께 설치 하시기 바랍니다.

Download

Download File

다른 솔루션


TraceMonitor 를 개발하고 몇일 뒤에 알게 된 디버거 툴이다. TraceMonitor의 경우 xmlSocket 을 이용해서 단순한 문자열 밖에 전달 할 수 없지만 이 Arthropod의 경우 localConnection 을 이용해서 문자열 뿐만아니라 오브젝트, 스냅샷 등을 전달 할 수 있고 저장까지 가능하다.

1 thought on “TraceMonitor 0.1 Releas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