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obe Creative Suite 4 Master Collection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설치 1시간만에 언인스톨

Waste of time and bandwidth. Half of the programs refuse to install (Illustrator, Soundbooth, Premiere etc.) Photoshop appears no different than CS3, Flash says it is expired, and I find no differences to After Effects or Dreamweaver other than cosmetics.

위의 인용구는 CS4를 구한 와레즈에 한 네티즌이 남겨 놓은 이번 릴리즈에 대한 답글이다. 우선 이 릴리즈에 대해서 훼이크냐 아니냐는 글들이 있는데 본인이 설치해 본결과 훼이크는 아니였다. 하지만 위의 글 처럼 시간과 대역폭을 쓰레기로 만들기 충분했다. 참고로 본인은 이걸 설치 하려고 주말을 헌납했으나 설치 후 약 1시간 만에 위의 이미지 처럼 언인스톨 했다 ㅜ,.ㅜ

하지만 그게 꼭 나쁘기만 하지는 않았다. 최소한 앞으로 나올 CS4에 대해서 그 느낌 만이라도 엿볼 수 있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아래 스플레쉬 이미지들을 보면 Adobe 내부에서 개발단계의 쎈스를 느껴 볼 수도 있었다.

포토샵

Photoshop CS4

포토샵은 아직 CS3의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다. 이번 CS4에서는 CS3 인터페이스가 좀더 다듬어져서 새롭게 선보여 졌는데 모든 제품이 적용 되지는 않은것 같다. CS3는 인터페이스가 제 각각 이었는데 CS4는 왠만하면 통일된 인터페이스로 출시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Illustrator CS4

아~ 이 얼마나 반가운 얼굴인가!! 역시 일러스트레이트에는 비너스가 어울린다. 일러스트레이터는 CS4인터페이스가 적용 되어 있는데 이 CS4 인터페이스도 아직까지 디벨롭 단계에 있는 것 같다. Adobe Labs에서 공개한 드림위버 CS4 와는 조금 다른 인터페이스이다. 개인적으로 이렇게 정돈된 스탈일이 너무 좋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Dreamweaver CS4

드림위버는 이전에 Adobe Labs에 올라온 것을 이미 써보았기 때문에 큰 기대는 하지 않았는데 놀랍게도 자동으로 한글로 설치 되었다. 설치 상에서 어떤 옵션도 없었기 때문에 좀 당황 스러웠는데 왠지 앞으로 나올 CS4들은 다국어지원으로 OS에 맞게 언어가 자동으로 선택 되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보았다. 개인적으로 영문이 더 친숙해서 이렇게 나오면 좀 뻘줌 할듯… 메뉴명들이 깨져있는게 보이는데 실제로 사용할수 없을 만큼 버그가 많다. 오히려 Adobe Labs 쪽이 더 안정적인듯 하다. 글을 작성하면서 생각 났는데 어느게 더 릴리즈가 높은지 모르겠다. 이게 더 옛날 버전인가????

사용자 삽입 이미지

InDesign CS4

인디자인은 거의 사용하지 않는 툴이라서 뭐에 쓰는건지는 잘 모르겠다. 스타트 페이지에는 아직 버전이 CS3 인데 스플래쉬 이미지에 손글씨로 4라고 써놓은게 인상적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AfterEffect CS4

쥐가 너무 앙증 맞지 않은가? 개발자들의 쎈스라니~~ 색상테마가 Dark로 되어있어서 잘 안보이는데 애펙에도 CS4 인터페이스가 적용되어있다. 다만 아직 개발 단계에서라 그런지 타이틀바는 여전히 구 스타일다. 사실 이미지 캡쳐 하려고 한번씩 열어본 이후로 다시는 못열어봐서 인터페이스 이외의 성능이나 기능개선에 대해서는 쓸 말이 없어서 조금 아쉽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Contribute CS4

사용자 삽입 이미지

Premiere Pro CS4

정작 가장 보고 싶었던 플래쉬는 베타 Expire 기간이 지나서 실행이 되지 않았다. 와레즈에 올라온 글들에서는 아직 CS3 모습 그대로 라고 해서 그냥 포기 했다. 아마도 조금있으면 있을 Adobe MAX 에서 CS4에 관한 많은 정보가 나올 것 같아 큰 기대 중이다. 플래쉬를 열어보지 못한 아쉼움을 아래 동영상으로나마 달래 보자.

[#M_ 동영상 보기 | 동영상 닫기 |


Flash CS4와 Flash Player 10 의 합작품 Native3D!!!

본을 심을 수 있다.

더 이상 가이드 라인은 필요없다.

_M#]

0 thoughts on “Adobe Creative Suite 4 Master Collection”

  1. 다른 건 모르겠지만 Photoshop stonehenge는
    fake라고 판명난지 꽤 오래되었는데요.

    고로 저 나머지 것들도 별로 신뢰가 가질 않네요.

    1. 위의 스샷들은 전부 제가 설치 해서 찍은 것 들입니다. 물론 아직 개발중인 단계이므로 실제로 CS4의 제대로 된 기능들은 제공 하지 않고 있습니다. 또한 인증문제때문에 실제로 사용도 어렵습니다. 제 생각에 fake 라기 보다는 lack 이 더 어울릴 것 같습니다. ^^

  2. Pingback: Adobe CS4 발표일 공개 | Sewonist.com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