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Cinema4D 가 R16으로 판올림을 하였습니다. Cinema4D 는 메이저 판올림을 할때마다 참 멋진 기능이 대거 추가되었습니다. 이번에도 예외는 아닌데 자세한 새로운 기능은 아래 링크에서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button url=”http://greyscalegorilla.com/blog/tutorials/whats-new-in-cinema-4d-r16/” target=”blank”]What’s New In Cinema 4D R16[/button]개인적으로 이번 판올림에서 가장 인상적인건 역시 내장된 모션 트랙커 기능입니다. 이전에는 Boujou 라든가 PFTrack 등 외부 프로그램에서 3D 트랙킹을 한후 데이터를 가져왔어야 하는데 반해 이제는 Cinema4D 에서 바로 3D 트랙킹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7년전 영상에 3D 데이터 한번 합성해보겠다고 몇일 밤새던거에 비하면 정말 격세지감이 아닐 수 없네요~.
Cinema4D 에서 모션 트래킹을 어떻게 만드는지 확인해보기 위해 간단한 테스트 샷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역시 가을에는 자전거죠~^^ 자동 트랭킹만 하고 다른 보정은 하지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상당히 괜찮은 성능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