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Today Site 2011.06.08

정확하게 어느나라인지는 모르겠지만 (아마 프랑스 인듯..) 좀비 드라마 사이트 입니다. 그 중에서도 게임부분 입니다. 영화와 같은 컨셉으로 플래시 게임을 만들어 흥미를 유발하고 있습니다. 특히 게임은 풀 3D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제가 이 사이트를 소개하고 제가 관심을 가지는 이유는 바로 게임데이터를 Cinema4D 에서 작업했기 때문입니다.

사실 플래시에서 3D 작업을 할 때는 맥스가 편리한게 사실입니다. 특히 Collada 파일 추출과 연동시는 더욱 그렇습니다. 캐릭터모델링과 애니메이션을 가져오려면 아직까지는 Collada 파일 포멧만 한게 없습니다. 그런데 이 포멧이 어차피 XML 이라 exporter 마다 조금씩 다른 모습입니다. 그래서 맥스 이외의 exporter 에서 추축한 데이터는 Away3D 같은 3D 라이브러리에서 인식을 못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Cinema4D를 이용해서 이 정도 퀄리티의 게임을 만들었다는 건 분명 좋은 솔루션이 이미 개발 되었음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게임자체의 완성도도 상당히 높은데 정말 모힐이 나와 그래픽만 조금더 좋아지면 왠만한 콘솔게임 안 부러울 것 같습니다.(사실 모힐의 좋은 점은 그래픽이 좋아지는 것도 있지만 CPU 점유율이 낮아지는 것도 상당합니다.)

이 게임을 리버스엔지니어링 해서 자세히 연구해 봐야겠습니다. 그나저나 급 리깅 공부하고 싶어지넹~~~ㅎㅎㅎ

http://demos.hellohikimori.com/walking-dead/jeu/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