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Flagram

http://ahnsw.com/flagram

Flagram 을 소개 합니다. Flagram은 Instagram 의 인기 이미지를 볼 수있는 플래시 슬라이드 쇼 입니다. 현재 기능은 인기 이미지를 32개씩 슬라이드하고 해당 이미지를 클릭하면 Instagram 에서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Flagram은 플래시와 소셜사이트 간의 연동 테스트를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 졌습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그리고 텀블러 같은 수 많은 소셜사이트와 플래시가 어떻게 연동되는지 알아보기 위한 프로토타입입니다. 앞으로 다른 사이트들의 프로토타입들도 만들어 볼 예정입니다.

이번 작업을 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점은 플래시 보안 문제 였습니다. 플래시의 보안 설정상 외부 도메인의 자원을 가져오려면 해당 도메인에 crossdomain.xml 과 같은 정책 파일이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당연하게도 위의 소셜 사이트들은 crossdomain 을 제공하지 않습니다.(Instagram 이 외의 사이트는 아직 테스트 해보지 않았습니다.) 그런 이유로 플래시에서 직접 해당 사이트에서 데이터를 가져오면 보안에러가 발생합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플래시가 올라가 있는 서버에 프록시와 같은 기능을 만들어 줘야 합니다.

data.php 와 thumb.php 는 PHP 의 curl 라이브러리를 통해서 Instagram 에서 데이터를 받아 옵니다. 데이터에 보정 작업은 필요없으므로 받은 데이터를 그대로 다시 플래시로 보내 줍니다. thumb.php 의 경우 Instagram의 이미지를 받아와 제 서버에 캐쉬를 잡고 이를 다시 보내 주기 때문에 상당히 많은 자원낭비가 있습니다. 이미지 만이라도 Instagram 서버에 바로 가져 오고 싶지만 보안 문제 때문에 불가능 하더군요. Instagram 에 앱등록을 할 때 넣는 콜백 도메인 정도는 보안정책을 풀어 줬으면 하는데… 좀 더 연구 해 봐야겠습니다.

아직 data.php 와 thumb.php 가 제대로 작동을 안하는지 가끔 이미지를 못 불러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호주라 인터넷이 느려서 그런가?? ㅎㅎㅎ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