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Adobe AIR 2.6 의 iOS 기능들

몇해전 애플 개발자 프로그램 라이센스 변경으로 어도비는 iOS를 위한 AIR 개발을 중지 하였습니다. 대신 어도비는 안드로이드 개발에 최대한 집중하였고 그 결고 AIR 2.5 는 모든 기능을 제공하지는 않지만 잘 돌아가는 새로운 API 들을 안드로이드 디바이스를 위해 만들었습니다. 작년 애플이 제한을 없앴을때, iOS 와 안드로이드 버전 차이 때문에 우리는 매우 이상한 상황이 되었습니다.

AIR 2.6 에는 몇몇의 데스크탑 기능들이 포함 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안드로이드와 iOS 의 릴리즈를 맞히기 위한 주요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글은 iOS 에서 사용할 수 있는 AIR 2.6 의 새로운 기능과 API들의 개요입니다.

분명힝 강조하 건데 특이한 상황이 iOS와 안드로이드 발표의 부조화를 이끌어 내었습니다. 그러나 우리의 경솔함은 문제가 아닙니다. 우리는 곧 iOS 개발을 계속하기로 결심했습니다. 우리는 두 플렛폼의 기능을 동등하게 하기위한 계획을 세웠습니다. 그리고 이제 우리는 우리의 플렛폼을 완전히 같게 할 계획입니다.

StageWebView

우리는 데스크탐 버전의 AIR 에 웹킷이라는 매우 강력한 HTML 기반 응용프로그램을 포함했습니다. 그리고 플래시 응용프로그램은 HTMLLoader 를 통해 HTML 컨텐츠를 보여주고 자바스크립을 실행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모바일용 AIR 런타임을 경량화 하기위해 웹킷을 포함시키지 않았습니다. 대신 StageWebView API 를 추가하였습니다. StageWebView 는 오퍼레이팅 시스템이 제공하는 웹 컨트롤을 사용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웹 렌더러와 자바스크립 엔진을 추가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안드로이드는 2.5 그리고 iOS는 2.6 부터 StageWebView 를 지원합니다.

Bitmap Capture in StageWebView

새로운 drawViewPortToBitmapData 함수는 StageWebView 의 뷰포트를 캡쳐하고 비트맵으로 그려줍니다. 이 기능은 두가지 주요한 사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 가장 명백한 기능은 StageWebView의 “화면 캡쳐” 입니다. 두번째 사용방법은 StageWebView 위에 플래시 컨텐츠를 위치 할 수 있게 하는 것 입니다. StageWebView 위에 플래시 컨텐츠가 위치하는 것은 불가능 합니다. (플래시 컨텐츠는 항상 뒤에 그려집니다.) StageWebView의 컨텐츠를 캡쳐하고 당신이 필요할 때 플래시 컨텐츠를 그 위에 올릴 수 있습니다.

Microphone

AIR 2.6 에는 iOS에서 마이크로폰을 지원하는 클래스가 추가되었습니다.

Camera

AIR 2.6 에는 iOS에서 카메라를 지원하는 클래스가 추가되었습니다.

CameraUI

CameraUI 클래스는 사용자 디바이스의 기본 카메라 응용프로그램으로 사진을 찍고 비디오를 촬영 할 수 있게 합니다. 안드로이드용은 AIR 2.5 그리고 iOS 은 AIR 2.6 에 추가 되었습니다.

CameraRoll

CameraRoll 클래스는 디바이스의 포토갤러리에 이미지를 저장하고 불러 올 수 있게 합니다. 안드로이드용은 AIR 2.5 그리고 iOS 은 AIR 2.6 에 추가 되었습니다.

Retina Display Support

개발자는 AIR 2.6 과 함꼐 아이폰과 아이팟터치4 의 고화질 화면(retina displays)의 장점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만약 개발자가 고해상도의 화면을 선택한다면 Stage.stageWidth, Stage.stageHeight, 그리고 Capabilities.screenDPI 와 같은 API 들은 자동으로 적절히 조절 될 겁니다. 추가적으로 현재 AIR SDK 는 홈스크린을 위한 114×114 의 고해상도 아이콘들을 지원합니다.

Better Multi-tasking Support

2.6 부터는 사용가 iOS 에서 응용프로그램을 전환 할 때 AIR 응용프로그램에 활성화 와 비활성화 이벤트를 전달 할 것 입니다. AIR 앱들은 완전히 재시작하는 대신에 더 유연하게 바로 작동할 것 입니다. ( iOS 와 안드로이드의 지정된 프로그램 종료 이유로 OS가 종료 시키려고 결정하지 않는 한 작동 합니다.)

Integration of PFI into ADT

PFI (Packager for iPhone) 유틸리티는 사라지고 이 기능들은 ADT 로 통합 되었습니다. ADT 는 이제 데스크탑 인스톨러, 안드로이드 응용프로그램 그리고 iOS 응용프로그램을 AIR 로 페키지 할 수 있습니다. 간단히 말하면 윈도우의 ADT 와 iTunes 를 사용하여 iOS 응용프로그램(IPA files)을 만들고 iOS 디바이스에 복사 할 수 있다.

원문 – http://www.adobe.com/devnet/air/articles/ios_features_in_air26.html

———————————-

아~ 언젠가는 꼭 이런 번역작업을 해보고 싶었습니다. 이 글은 그런 제 바램의 첫번째 영광을 얻었습니다. 오역과 의역이 난무 하지만 실제로 저도 정확히 이해 안되는 부분이 아직 많습니다. (사실 구글 번역기가 더 나을 겁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구글 번역기를 사용하지 않고 끝까지 번역을 했다는 사실에 스스로에게 박수를 보냅니다. ㅋㅋㅋ 앞으로 공부 겸 번역글도 열심히 올려 보겠습니다.

2 thoughts on “Adobe AIR 2.6 의 iOS 기능들”

  1. Pingback: Test AR of Flash in iPhone | Sewonist.com

  2. Pingback: Powerfl » Blog Archive » New features in AIR 2.6 – StageWebView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