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Wallaby – Convert Adobe Flash FLA files into HTML


Wallaby 다운로드

오마이갓! 오마이갓! 나올 줄은 알았지만~~~ 정말 나오다니~~!!! 누가 플래시의 미래가 없다 말했나~~~ 다 죽었으~~~라고 말하는 건 조금 오바지만 그래도 이건 대박이다! 이제 Labs 에 올라왔으니 앞으로 얼만큼 완벽하게 convert 해 줄지가 관건!

일단 간단한 플래시 무비를 컨버트 해 봤습니다. 살짝 문제가 보이지만 거의 완벽하게 covert 해주는 군요 +_+ 타임라인 베이스의 간단한 에니메이션은 거의 그대로 되지만 AS3는 얼마나 커버될지 의문이네요. 이건 이후에 더욱 테스트 해 봐야겠습니다. 테스트시 주의 할 점은 CS5 의 fla 만 된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이상하게 html 을 리로드하면 안나오네요.

이런 어처구니 없는;;;; 아직 모든 브라우저에서 호환되지 않습니다. 이런 치명적인 단점이;;; 일단 크롬과 사파리에서는 되는군요. 익스에서는 안되고 파복에서도 안된다는 정보입니다. ^^

Sample 보기

p.s.
Google – swiffy

구글에서 개발하고 있는 SWF to HTML5 컨버터 입니다. Wallaby 와 다른 점은 Wallaby 는 fla to HTML5 라는 점 일 겁니다. 해당페이지에 보니 현재 지원하는 스펙은 SWF 8 and ActionScript 2.0 군요. SWF 5 가 더 잘 컨버터 되는 것 같습니다. 아마 기본적인 AS 2.0 액션은 잘 될 것 같습니다. 다만 플래시보다 확실히 속도면에서 떨어지는 군요.

일단 지원 브라우저는 Webkit 기반 (크롬, 사파리)의 브라우저인데 파폭에서도 되기는 합니다. 약간 문제점이 보이긴 하지만 속도는 파폭이 더욱 좋은 것 같네요. Wallby 의 경우 파폭에서 안되는 것과 비교 되는 부분입니다.

4 thoughts on “Wallaby – Convert Adobe Flash FLA files into HTML”

  1. 일단 아직은 애니메이션 컨버터라서 스크립트는 전혀 컨버팅이 되질 않네요.
    크롬과 사파리에서만 되는 이유는… 현재까지는 html5, css3, js 를 이용한 웹킷 애니메이션만 지원해서 그럴겁니다. 파폭4랑 IE9는 아직 베타라서…

    1. 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오전에 스크립트가 되나 테스트 해보려고 했는데 안해봐도 되겠네요.^^ 스크립트가 안된다니 조금(아니 많이) 아쉽네요. 앞으로도 지원가능 할지 모르겠습니다. 어려울 것도 같고… 이제 시작 단계이니 너무 많은 걸 기대하는 것은 무리겠지요. Wallaby 도 아직 개발초기 단계이지만 html5도 마찬가지니까 조금 더 시간을 두고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2. Pingback: 플래시를 HTML5로 변환해주는 Wallaby at GOODgle Blog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