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Today Site 2011.03.08

http://fractal.io/

Fractal Lab 은 WebGL 을 기반으로 하는 2D, 3D 프렉탈 렌더링 웹프로그램입니다. WebGL 을 사용하므로 최신 브라우저(Google Chrome 또는 Firefox 4 beta)를 사용해야 실행 해 볼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사이트 기능만으로도 정말 수작입니다. 프렉탈을 시뮬레이션 하고 이미지로 저장 또 코드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모든게 브라우저에서 실시간으로 작동합니다. 하지만 제가 더 인상깊게 본 부분은 사이트 전체의 UI 들 입니다. 100%는 아니지만 많은 부분의 UI들이 CSS 와 Javascript 로 커스텀 되어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가 그 예입니다.

기존에 만들어진 라이브러리인지 사이트 제작자가 구현 한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사이트 전체의 룩앤필을 완성하면서도 사용성이 매우 편리합니다. 저 개인적으로 군입대전에 이와 같은 라이브러리 만들 던게 있었는데 이제야 슬슬 완성되는 것 같습니다.

다만 브라우저나 OS 에서 제공하는 UI 를 번거럽게 커스텀할 필요가 있는 가에 대해서는 개인적으로도 고민스러운 부분이지만 이 정도의 완성도로 만들 수 있다면 괜잖을 것 같기도 합니다.

출처 – http://www.creativeapplications.net/webapp/fractal-lab-webapp/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