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PSP2 – PlayStation Meeting 2011

PSP2 가 발표 되었습니다. PSP Go 로 삽질을 하던 소니가 조금은 정신을 차린 듯 디자인은 이전 PSP 스타일로 돌아왔습니다. 현재 모바일 게임시장은 정말 춘추전국시대 입니다. 크게 PSP, NDS 같은 전용 게임기에서 부터 iPhone, Android 같은 핸폰게임 까지 정말 많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난립하고 있지요.

스펙을보니 후덜덜 하군요. 모바일기기에 4Core 라니;;;; 그리고 거의 현존하는 대부분의 센서들이 들어가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인상적인건 역시 후면터치패드 입니다. 시연동영상을 보니 상당히 재미있네요. 이 후면터치패드 아이디어는 사실 소니가 처음 시도 한게 아니죠. 제가 알기론 이미 이와 관련되 특허를 애플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투명아몰레드에 양면 터치가 적용된 제품 출시도 아마 조만간 되겠죠. 그럼 또 한번 유저인터페이스에 재미난 변화가 생길 것 같습니다.

참 쉴새없이 새로운게 나오고 변화네요. 이런 것들을 보면 정말 가슴이 뛰고 흥분이 됩니다. 이 와중에 제가 설 수 있는 곳을 찾으려면 더 열심히 공부해야겠네요. 일단은 키넥트 먼저..ㅎㅎㅎ 얼핏 듣기로 PSP2 에 안드로이드를 돌릴 수 있는 것 같던데 그러면 플래시도 올릴 수 있으니 결국 플래시 입장에서는 또하나의 플랫폼을 얻은 거네요.

– 참고 –
http://itviewpoint.com/182234
http://www.engadget.com/2011/01/27/the-sony-psp2/

2 thoughts on “PSP2 – PlayStation Meeting 2011”

  1. 플래시 플랫폼이 들어간다는 것은 역시 플래시 게임 탑재가 많겠군요.
    제가 여행 다니면서 PC방을 자주 갔는데요. 플래시 게임이 많이 있는 나라는 중국이 으뜸이였습니다. 인간이 많다는 것은… -_-b
    아이팟 80G를 들고 다녔었는데 몇 기가를 다운 받았다는.. 왠만한 게임은 전부 존재했었죠. 지금은 어디갔는지 -_-;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