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uk1274

새로운 앱을 소개합니다. 이름은 부엌1274 입니다.  부엌1274는 창성동에 위치한 쿠킹 스튜디오 부엌1274(http://blog.naver.com/buuk1274) 전용앱 입니다. 이 앱의 주요기능은 매주 업데이트 되는 도시락메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 외 부엌1274의 소개, 약도 그리고 갤러리 등의 컨텐츠가 있습니다. 안내페이지에서 바로 주문문의 버튼이 있으니 궁금하신 점은 직접 문의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앱스토어에서 부엌으로 검색하면 바로 나옵니다.

제가 만드는 앱들이 다 그렇지만 대부분 여러가지 개인 연구 목적으로 제작 되고 있습니다. 원래 이번 앱은 탭바컨트롤러, 외부 라이브러리, 서버자원 사용 을 주 과제로 제작하였습니다. 하지만 최종 결과물에서는 탭바컨트롤러가 빠지게 되었습니다. 이유는 첫 버전이 리젝을 당했기 때문입니다. 탭바컨트롤러 때문에 리젝을 당한건 아니고 전체 앱의 컨셉이 광고였기 때문입니다.

앱스토어에 광고성 앱을 못 올리는 것도 이번에 처음 알게 되었네요. 결국 원래 있던 기능을 많이 축소하고 매주 업데이트 되는 도시락 보기를 메인으로 강조해서 다시 신청하니 리뷰에 통과 했습니다. 앱스토어의 리뷰 기준은 결국 애플 맘이 이기는 하지만 어쨋거나 유저에게 유용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앱만 올리겠다는 애플의 의지가 새삼 놀랍네요.

그러므로 광고성 앱과 유용한 앱의 척도가 결국은 컨셉이라는 점에서 앞으로 만들 앱들의 컨셉도 신중하게 생각해 봐야겠습니다.

3 thoughts on “Buuk1274”

    1. 앗! 수석님~~ 댓글 감사합니다. 공부삼아 만들고 있습니다. 대신 요즘은 C4D를 많이 못해서 걱정입니다 ㅠㅠ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