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ning: opendir(/var/www/html/wp-content/mu-plugins): Failed to open directory: Permission denied in /var/www/html/wp-includes/load.php on line 981 UI – sewonist.com https://sewonist.com sewonist = sewon + artist Fri, 10 Apr 2020 03:41:37 +0000 en-US hourly 1 https://wordpress.org/?v=6.9.4 https://sewonist.com/wp-content/uploads/2015/08/cropped-sewonist-32x32.png UI – sewonist.com https://sewonist.com 32 32 Kinect + UI test https://sewonist.com/kinect-ui-test/ https://sewonist.com/kinect-ui-test/#comments Tue, 08 Mar 2011 02:12:01 +0000 https://sewonist.com/?p=2098 Read More »Kinect + UI test]]>

키넥트를 구입하고 관련 글을 너무 올리고 싶었는데 차일피일 미루다가 이제서야 하나 올립니다. 사실 키넥트를 구입하고 나서 관련 공부를 많이 하지는 못했습니다. 사람이란게 참 이상한게 키넥트가 없을때는 그렇게 하고 싶더만 막상 사고 나니까 손이 안가네요;;;

테스트 파일의 베이스 파일은 https://github.com/silviopaganini/openKinect-as3-experiments 여기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구조는 살짝 복잡한데 키넥트와 실제로 직접 연결되는 TuioKinect, TuioKinect와 플래시를 연결 해 줄 udp-flashlc-bridge 그리고 플래시 클라이언트가 있습니다. 구조는 조금 복잡하지만 TuioKinect 의 경우 다른 드라이버 설치 필요없이 바로 키넥트와 연결되므로 사용하기는 편리합니다. 현재 여러종류의 키넥트 클라이언트가 있지만 실제로 테스트 해 본 건 몇개 없습니다. 조만간 M$에서 공식 SDK 를 출시 한다니 아마 그게 나오면 통합되지 않을가 싶네요.

흥미로운게 하나 더 있는데 바로 udp-flashlc-bridge 입니다. port 를 지정하는 것으로 봐서는 분명 소켓통신 같은데 기존의 자바소켓서버들과는 다르게 매우 안정적이고 잘 돌아 갑니다. 그리고 보통 클라이언트는 지속적으로 재접속이 되어도 키넥트를 재시동하면 서버도 재시동 해줘야 하는데 이건 그런게 없네요. 그냥 잘 됨;;; 사실 그간 자바서버의 유효성 문제 때문에 늘 서버가 고민이였는데 이 서버는 매우 안정적인게 확실히 뭔가 다릅니다. 다만 소스가 없어서 정확히 어떻게 돌아가는건지를 모르겠네요. 여튼 이건 제대로 파헤쳐야할 한 꼭지!

플래시 클라이언트는 키넥트 UI 를 한번 만들어봤습니다. 키넥트는 다른 콘트롤러와 다르게 버튼이 없기 때문에 제스처나 시간등을 이용해서 버튼을 구성해야 합니다. 처음으로 만들어 본 건 슬라이드 버튼입니다. 특정 위치에서 손을 슬라이드 해서 선택합니다. 처음 시작 할 때는 그닥 어렵지 않을 것 같았는데 만들다 보니 기존과 완전 다른 문제가 생겼습니다. 그건 바로 마우스가 복수라는 겁니다;;;; 위치비교를 하려면 이전 마우스위치와 현재 마우스위치를 계속 비교해야 되는데 아무 생각 없이 단수용으로 만들고 나니 여러개의 마우스를 처리하는게 완전 곤욕이었습니다.

이 키넥트 UI 의 대표적인 특징은 클릭이 없다는 겁니다. 그래서 생각한 건데 장애우나 접근성이 떨어지는 사용자들을 위한 UI로 써도 좋을 것 같습니다. 샘플 플래시는 너무 급하게 만들었더니 눈에 띄는 버그가 엄청 많네요. 고치기 귀잖아요~ 양해바랍니다.^^ 스크린 트랜지션의 경우 많이 쓰는 기능이고 나름 추상해놓은 클래스 레이어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매번 다시 작성하게 되네요. 아~ 내공부족 ㅠㅠ 작동하는 버튼은 START, GALLERY, BACK 입니다.

[button link=”https://sewonist.com/wp-content/uploads/2011/03/TuioKinect0.1.zip”]Download – TuioKinect0.1[/button]

]]>
https://sewonist.com/kinect-ui-test/feed/ 4
Say about AR in TED https://sewonist.com/say-about-ar-in-ted/ https://sewonist.com/say-about-ar-in-ted/#respond Wed, 07 Jul 2010 04:42:19 +0000 https://sewonist.com/?p=1080 Read More »Say about AR in TED]]> TED에 서서 연설하는 건 제 많은 꿈 중 하나입니다. TED에 서서 연설 하기 위해서는 가치있는 무엇인가를 하고 있어야 합니다. 제가 앞으로 무엇을 위해 살지는 모르겠지만 그게 무엇이든 TED 에 설 만큼의 가치 있는 것 이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아래의 동영상은 TED 연설 중 UI 와 AR 에 관련 된 것들을 모아봤습니다.

p.s. wordpess 에서 [ted id=457] 이 태그 어떻게 쓰는지 아시는 분~~~ 방법 좀 알려주세요.

John Underkoffler points to the future of UI

Pranav Mistry: The thrilling potential of SixthSense technology

Pattie Maes and Pranav Mistry demo SixthSense

David Merrill demos Siftables

]]>
https://sewonist.com/say-about-ar-in-ted/feed/ 0
Spotlight 로 메뉴바 검색 https://sewonist.com/spotlight-%eb%a1%9c-%eb%a9%94%eb%89%b4%eb%b0%94-%ea%b2%80%ec%83%89/ https://sewonist.com/spotlight-%eb%a1%9c-%eb%a9%94%eb%89%b4%eb%b0%94-%ea%b2%80%ec%83%89/#respond Tue, 23 Sep 2008 02:22:55 +0000 http://labs.ahnsw.com/?p=82 Read More »Spotlight 로 메뉴바 검색]]> 사용자 삽입 이미지

컴퓨터 스트레스의 원인 2: 느려터진 탐색 속도
라는 글을 보면서 오랜만에 UI에 대해서 고민 해 봤다. UI는 나(User) 와 직접적인 문제이므로 매우 중요하다. 참고 글을 보면 메뉴탐색 이라는 부분이 있는데 문득 비슷한 기능이 MacOS에 있어서 올려본다. 사실 이러한 인덱싱 검색(?)은 아직 초보적인 단계로 보인다. 심지어 Spotlight 조차 100% 원하는 검색을 해주지는 못한다. 하지만 이러한 다양한 노력들이 앞으로 더 나은 컴퓨팅 환경을 제공 할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해본다.

]]>
https://sewonist.com/spotlight-%eb%a1%9c-%eb%a9%94%eb%89%b4%eb%b0%94-%ea%b2%80%ec%83%89/feed/ 0
CoverFlow https://sewonist.com/coverflow/ https://sewonist.com/coverflow/#comments Wed, 04 Jun 2008 21:14:53 +0000 http://blog.ahnsw.com/?p=286 Read More »CoverFlow]]> Papervision3D를 접하면서 플래쉬에서 좀더 쉽게 3D를 구현 할 수 있게 되었다. 아직 실작업에 적용시키기는 부족한면이 많아서 현재는 입맛만 다시면서 공부에 집중 중이다.

Papervision3D를 접하면서 많은 플래셔들이 공통적으로 한번씩 만들어 볼 것 같은 것 중에 하나가 CoverFlow 이다. CoverFlow는 iTuens 에서 그 원형을 찾을 수 있다. 이후 맥OS에도 적용 되었으니 그 인기를 짐작 할 수 있다. CoverFlow 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원래 앨범자켓을 보여주기 위한 UI였다. 매우 애플적인 감각으로 누가 봐도 멋진 모습에 감탄하게 된다.

본인도 처음 Papervison3D를 접했을때 맨 처음 만들어 본게 CoverFlow 비스무리한 것 이었다. 물론 허접해서 어디 보여주기도 민망하지만..ㅋㅋㅋ 외국에서 Papervision3D를 이용해 CoverFlow를 구현해 놓은 예제를 발견했다. 하나는 일반 as용 클래스이고 하나는 FLEX 용 컴퍼넌트이다.

AS3


http://johndyer.name/post/2007/11/Yet-Another-Coverflow-using-Papervision.aspx

FLEX

http://dougmccune.com/blog/2007/11/19/flex-coverflow-performance-improvement-flex-carousel-component-and-vertical-coverflow/

몇일 전에 위와 비슷한 FLEX 컴퍼논트 상용으로 판매하는 것을 봤는데 그런 사용판에는 못 미치지만 나름 응용할 곳은 많을 듯 싶다.

]]>
https://sewonist.com/coverflow/feed/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