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ning: opendir(/var/www/html/wp-content/mu-plugins): Failed to open directory: Permission denied in /var/www/html/wp-includes/load.php on line 981 today site – sewonist.com https://sewonist.com sewonist = sewon + artist Fri, 10 Apr 2020 03:41:22 +0000 en-US hourly 1 https://wordpress.org/?v=6.9.4 https://sewonist.com/wp-content/uploads/2015/08/cropped-sewonist-32x32.png today site – sewonist.com https://sewonist.com 32 32 Today Site 2011.06.08 https://sewonist.com/today-site-2011-06-08/ https://sewonist.com/today-site-2011-06-08/#respond Wed, 08 Jun 2011 12:35:28 +0000 https://sewonist.com/?p=2380 Read More »Today Site 2011.06.08]]>

정확하게 어느나라인지는 모르겠지만 (아마 프랑스 인듯..) 좀비 드라마 사이트 입니다. 그 중에서도 게임부분 입니다. 영화와 같은 컨셉으로 플래시 게임을 만들어 흥미를 유발하고 있습니다. 특히 게임은 풀 3D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제가 이 사이트를 소개하고 제가 관심을 가지는 이유는 바로 게임데이터를 Cinema4D 에서 작업했기 때문입니다.

사실 플래시에서 3D 작업을 할 때는 맥스가 편리한게 사실입니다. 특히 Collada 파일 추출과 연동시는 더욱 그렇습니다. 캐릭터모델링과 애니메이션을 가져오려면 아직까지는 Collada 파일 포멧만 한게 없습니다. 그런데 이 포멧이 어차피 XML 이라 exporter 마다 조금씩 다른 모습입니다. 그래서 맥스 이외의 exporter 에서 추축한 데이터는 Away3D 같은 3D 라이브러리에서 인식을 못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Cinema4D를 이용해서 이 정도 퀄리티의 게임을 만들었다는 건 분명 좋은 솔루션이 이미 개발 되었음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게임자체의 완성도도 상당히 높은데 정말 모힐이 나와 그래픽만 조금더 좋아지면 왠만한 콘솔게임 안 부러울 것 같습니다.(사실 모힐의 좋은 점은 그래픽이 좋아지는 것도 있지만 CPU 점유율이 낮아지는 것도 상당합니다.)

이 게임을 리버스엔지니어링 해서 자세히 연구해 봐야겠습니다. 그나저나 급 리깅 공부하고 싶어지넹~~~ㅎㅎㅎ

http://demos.hellohikimori.com/walking-dead/jeu/

]]>
https://sewonist.com/today-site-2011-06-08/feed/ 0
Today Site 2011.03.08 https://sewonist.com/today-site-2011-03-08/ https://sewonist.com/today-site-2011-03-08/#respond Tue, 08 Mar 2011 04:56:58 +0000 https://sewonist.com/?p=2113 Read More »Today Site 2011.03.08]]>

http://fractal.io/

Fractal Lab 은 WebGL 을 기반으로 하는 2D, 3D 프렉탈 렌더링 웹프로그램입니다. WebGL 을 사용하므로 최신 브라우저(Google Chrome 또는 Firefox 4 beta)를 사용해야 실행 해 볼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사이트 기능만으로도 정말 수작입니다. 프렉탈을 시뮬레이션 하고 이미지로 저장 또 코드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모든게 브라우저에서 실시간으로 작동합니다. 하지만 제가 더 인상깊게 본 부분은 사이트 전체의 UI 들 입니다. 100%는 아니지만 많은 부분의 UI들이 CSS 와 Javascript 로 커스텀 되어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가 그 예입니다.

기존에 만들어진 라이브러리인지 사이트 제작자가 구현 한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사이트 전체의 룩앤필을 완성하면서도 사용성이 매우 편리합니다. 저 개인적으로 군입대전에 이와 같은 라이브러리 만들 던게 있었는데 이제야 슬슬 완성되는 것 같습니다.

다만 브라우저나 OS 에서 제공하는 UI 를 번거럽게 커스텀할 필요가 있는 가에 대해서는 개인적으로도 고민스러운 부분이지만 이 정도의 완성도로 만들 수 있다면 괜잖을 것 같기도 합니다.

출처 – http://www.creativeapplications.net/webapp/fractal-lab-webapp/

]]>
https://sewonist.com/today-site-2011-03-08/feed/ 0
Today Site 2011.02.18 https://sewonist.com/today-site-2011-02-18/ https://sewonist.com/today-site-2011-02-18/#comments Fri, 18 Feb 2011 06:39:34 +0000 https://sewonist.com/?p=1993 Read More »Today Site 2011.02.18]]>

http://www.joshuadavis.com/

http://live.joshuadavis.com/

죠슈아 데이비스는 플래시와 인터렉션 모션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대부분 알고 있는 아주 유명한 분입니다. ( 그런 분을 전 작년 FITC 때 처음 알았습니다. ) 온몸을 덮고 있는 문신은 처음 보면 조금 무섭기도 하지만 실제로는 아주 밝고 쾌활한 분입니다. 특히 파워플한 강연은 매우 유명합니다. 또 HYPE 를 만드신 분입니다.

이 분의 사이트를 소개시켜 드리는 이유는 오늘 우연히 라이브 방송을 보았기 때문입니다. 강연까지는 아니고 아마 지인분들과 함께 온라인으로 작업을 하시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이게 아주 유익한게 실제로 어떤식으로 작업하는지 어떻게 패턴들을 조합하고 아이데이션 하는지 바로 코앞에서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질문을 하면 실시간으로 답변해 줍니다. 개인적으로 15만원 내고 참석해야 했던 FITC 워크샵 못지 않게 좋은 것 같습니다. ( 워크샵은 안갔으니 장담은 못하겠네요. ) 방송을 보는 내내 정말 어디서 저런 에너지가 나오는지 궁금해지더군요. 처음부터 끝까지 엄청나게 파워플했습니다.

라이브라 항상 열려 있는 건 아니고 방송할때 마다 트위터로 알려주는 것 같습니다. 아직 팔로우 안하신 분은 아래 링크에서 꼭 팔로우 하시기 바랍니다.

http://twitter.com/#!/JoshuaDavis

방송에는 TVStation2 라는 솔루션이 사용되었습니다. 잘은 모르지만 상당히 고가의 솔루션이 아닐까 싶습니다. 대충 살펴보니 Flash Media Server 같군요.

얼마전 인간과 퀴즈쇼에서 승리한 IBM 의 슈퍼컴퓨터 왓슨의 얼굴도 만들었네요.( [U포터] 인간vs컴퓨터 ‘퀴즈대결’의 승자는?) 정말 멋진 작업입니다.

]]>
https://sewonist.com/today-site-2011-02-18/feed/ 1
Today Site 2011.02.08 https://sewonist.com/today-site-2011-02-08/ https://sewonist.com/today-site-2011-02-08/#comments Tue, 08 Feb 2011 02:39:27 +0000 https://sewonist.com/?p=1874 Read More »Today Site 2011.02.08]]>

魅力(매력)

www.attraction-lemanga.fr

오늘 소개해드릴 사이트는 이미 FWA SOTD 등록 되어 있기 때문에 이미 많은 분들이 보셨을 지도 모르겠습니다. 이 사이트의 가장 큰 특징은 인터렉션 에니메이션이라는 점 입니다. 최근 이러한 인터렉션 무비가 매우 많이 만들어 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가장 인터렉션이 강했던건 극장에서 시청자에게 직접 전화를걸어 영화 자체의 시나리오를 분기 하게 했던 케이스가 생각나네요. 이런 기존의 인터렉션 무비들은 대부분이 유저의 선택이나 마우스 인터렉션이 대부분 이였습니다. 하지만 이 사이트는 독특하게 웹캠을 이용해서 정말 유저가 애니메이션 안에 들어와 있는 착각을 불러 일으켜 줍니다.

의외인지 아닌지 이렇게 멋진 비쥬얼에 인터렉션 애니메이션 사이트가 금연 캠페인 사이트라는 점입니다. 근데 솔직히 이 영상을 보면 영상미가 너무 멋있어 담배를 안피던 사람도 피고 싶어지는 역효과가 생길 것 만 같네요;;

]]>
https://sewonist.com/today-site-2011-02-08/feed/ 1
Today Site 2011.02.02 https://sewonist.com/today-site-2011-02-02/ https://sewonist.com/today-site-2011-02-02/#comments Wed, 02 Feb 2011 14:44:59 +0000 https://sewonist.com/?p=1838 Read More »Today Site 2011.02.02]]>

http://www.googleartproject.com/

구글이 또 한번 일을 내는군요. 명화들을 고해상도로 감상 할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너무 고해상도라서 땀구멍까지 보일 것 같네요… 이렇게 고해상도로 보니 뭔가 색다른 느낌으로 다가오네요. 실제 미술관에 가서도 이렇게 자세히 보기는 힘들죠. 시간두 없구요…

미술관을 선택하면 실제 미술관을 돌아다니는 것 처럼 감상 할 수 있습니다. 구글 스트리트뷰의 또 다른 좋은 사용 예가 아닐 가 싶군요. 개인적으로는 괜히 3D 로 만들어서 플러그인 설치하게 만드는 것보다 이게 훨씬 효율적이고 보기도 편한 것 같습니다.

유명미술관만 있고 모든 작품이 있는 건 아니지만 앞으로 지속적으로 추가되기를 빌어 봅니다. 근데 모든 그림이 올라와버리면 사람들이 그 미술관에 안 찾아 가게 될까요?? 그러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진품을 보는 감동은 또 다르니까요..ㅎㅎㅎ

등록된 미술관 중에 가본곳은 National Gallery (London), Van Gogh Museum (Amsterdam), Tate Britain (London), Palace of Versailles (Versailles) 정도군요. 몇몇 미술관은 제가 가본 도시인데 못 가본 곳도 있군요. 아~~ 아쉽다. Rijksmuseum (Amsterdma) 은 왜 안들렸나 모르겠네요;;; 유럽여행 당시 암스테르담은 중간 환승지여서 머무른 시간이 몇시간 안되었는데 정말 아쉬웠습니다. 암스테르담은 여러가지 의미로 참 기억에 남는 곳입니다. 아~ 꼭 다시 한번 가고 싶네요.

]]>
https://sewonist.com/today-site-2011-02-02/feed/ 3
Today Site 2011.01.23 https://sewonist.com/today-site-2011-01-23/ https://sewonist.com/today-site-2011-01-23/#comments Sun, 23 Jan 2011 11:52:53 +0000 https://sewonist.com/?p=1714 Read More »Today Site 2011.01.23]]>

http://powerfl.com/

작년 여름 오픈소스 프로젝트로 시작했던 파워플이 제 궤도에 오르지 못하고 사장되는가 싶더니 위와 같은 팀블로그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파워플 팀블로그는 그간 플래시에 대한 깊은 이해와 좋은 글을 올려주시던 분들이 모여서 시작되었습니다. 그런 자리에 어찌하다보니 저도 끼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더 좋은 글을 쓰라는 채직질로 알고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참고로 워프 스킨작업은 제가 했습니다. 솔직히 제 블로그에 가져오고 싶을 정도로 맘에 드는 스킨이 나와버렸습니다. 뭔가 좀 억울.. ㅎㅎㅎ 아직 좀 더 손봐야 될 부분이 남아있지만 참 맘에 드네요.

]]>
https://sewonist.com/today-site-2011-01-23/feed/ 1
Today Site 2011.01.05 https://sewonist.com/today-site-2011-01-05/ https://sewonist.com/today-site-2011-01-05/#comments Wed, 05 Jan 2011 02:36:38 +0000 https://sewonist.com/?p=1624 Read More »Today Site 2011.01.05]]>

http://www.adidas.com/campaigns/y-3/aw10/
제작사 : http://www.sidlee.com/

Today Site 두번째 입니다.

오늘 보여드릴 사이트는 Adidas 의 Y-3 라는 브랜드 사이트입니다. 살짝 구글링해보니 Yohji Yamamoto 라는 일본인 디자이너와 협업해서 나오는 브랜드 같네요. 패션쪽은 잘 모르지만 여튼 유명하신 분 인듯 합니다.

이 사이트를 고른 이유는 메인인터렉션이 눈에 확 들어왔기 때문입니다. 마치 매트릭스의 스탑모션 같은 느낌으로 중앙의 남,녀 모델을 왔다갔다 할 수 있습니다. 그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옷의 맵시(전,좌)도 볼 수 있군요. 당연하겠지만 계산된 인터렉션이겠지요.

일단 이런걸 보면 작업자의 본능으로 어떻게 만들었을까를 고민하게 됩니다. 당연히 3D는 아니고 그렇다고 영상도 아닐 것 같습니다. 소스만 디컴파일 해봐도 금방 알 수 있겠지만 중요한건 그게 아니므로 패스~ ^^;;

원경의 배경까지 함께 돌면서 확실한 공간감을 만들어 주는 쎈스는 역시 기본이군요. 사실 디테일은 자세히 찾아보면 더 있습니다. 한가지만 예를 더 들면 남,녀 모델 사이에 살짝 구름 비스무리한게 있습니다. 이게 또 두 모델의 공간감을 만들어 주네요. 아~~ 디테일 ㅠㅠ

현란한 기교는 없지만 패션사이트의 요구사항을 정확히 풀어주면서도 감각적인 좋은 사이트라고 생각합니다.

]]>
https://sewonist.com/today-site-2011-01-05/feed/ 1
Today Site 2010.12.10 https://sewonist.com/today-site-2010-12-10/ https://sewonist.com/today-site-2010-12-10/#comments Fri, 10 Dec 2010 01:45:27 +0000 https://sewonist.com/?p=1593 Read More »Today Site 2010.12.10]]> Today Site 는 저의 아주 개인적이고 주관적인 기준으로 흥미로운 사이트들을 기록해보고자 시작합니다. 오늘은 그 첫번째 글 입니다.

http://www.20thingsilearned.com/

구글 크롬 팀에서 만든 브라우저와 웹에대한 안내책자 입니다. 일단 구글에서 만든 사이트 답지 않게 디자인이 아주 미려합니다. 전체적인 사이트 컨셉은 동화책입니다. 동화책을 읽어 나가다 보면 브라우저와 웹에 대한 20가지를 배울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의 중요포인트는 매우 인터렉트하고 나름 모션이 상당히 많이 쓰였음에도 불구 하고 플래시를 사용하지 않았다는 것 입니다. 뭐 그냥 javascript 와 css 만으로 얼마나 미려하게 만들 수 있는지 그 끝을 보여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사실 저 정도는 플래시로 만들어도 쉽지 않을 것 같네요.

나중에 다시 들어오면 보던 부분 부터 다시 볼 수 있는 기능이나 책내용을 검색할 수 있는 기능들은 아주아주 훌륭해 보입니다.

제 개인적으로 html5 와 flash 진영의 싸움은 무의미하다고 봅니다. 다 각자의 역활이 있는거고 시장에서 그 역활이 없어지면 도태되는거고 그게 자연스런 순리죠. 물론 액션스크립터로서 제 밥그릇이 줄어드는건 무시 못 할 일이지만 그러기 전에 더 큰 시장에 도전해야 된다고 봅니다. 그런 의미에서 Flash 처럼 Html5를 오소링 해주는 툴이 나와주면 좋겠네요. 타임라인도 있고 라이브러리도 있고 … 아! 이미 Adobe 에서 만들고 있나요?


http://www.tron-lightcycle-experience.com/

올해를 마무리하는 기대작 트론레거시!!! 아바타 이후 이제 CG는 갈때까지 같구나 생각했었는데 (좋은의미로!) 역시 인간의 능력과 상상력에는 끝이 없네요. CG는 Battle Los Angeles 요런 허무맹랑한 사실주의도 멋지네요. 여튼 이 트론레거시도 멋진 3D CG 작품인건 두말 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 트론에서 나오는 라이트사이클 경주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이 사이트의 관람 포인트는 Unity 를 이용했다는 점입니다. 최근 Unity 의 약진의 눈에 띠네요. 온갖 세미나에서도 매번 회사소개에 정신이 없습니다. 아이폰 세미나에서도.. 플래시 세미나에서도… Unity 는 하드코어한 3D 게임을 만들기는 어렵겠지만 중상급은 충분히 카바하고도 남을 만큼 훌륭한 툴입니다. 웹플레이어가 가볍다는 것도 아주 큰 이점입니다. 고작 520Kb!!! 뭐 여기서 제가 Unity 에 대해서 더 설명은 하지 않겠습니다. 결론은 역시 이 사이트도 플래시를 사용하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아~~ 플래시는 어디로~~ ㅠㅠ” 라고 생각 할 필요 없습니다. ㅎㅎㅎ 오피셜사이트는 또 플래시입니다.

그나저나 하드웨어가속 풀스크린은 정말 알흠답군요!!!

]]>
https://sewonist.com/today-site-2010-12-10/feed/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