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ning: opendir(/var/www/html/wp-content/mu-plugins): Failed to open directory: Permission denied in /var/www/html/wp-includes/load.php on line 981 iPad – sewonist.com https://sewonist.com sewonist = sewon + artist Fri, 10 Apr 2020 03:41:25 +0000 en-US hourly 1 https://wordpress.org/?v=6.9.4 https://sewonist.com/wp-content/uploads/2015/08/cropped-sewonist-32x32.png iPad – sewonist.com https://sewonist.com 32 32 Photoshop CS5 apps for iPad https://sewonist.com/photoshop-cs5-apps-for-ipad/ https://sewonist.com/photoshop-cs5-apps-for-ipad/#comments Fri, 13 May 2011 03:41:59 +0000 https://sewonist.com/?p=2292 Read More »Photoshop CS5 apps for iPad]]>
최근 나온 포토샵CS5 앱 3종 입니다. 모두 아이패드 전용입니다.

1. Adobe Color Lava


Color Lava는 칼라믹서 입니다. 마치 자신의 손가락에 정말 물감이 묻어 있는 것 처럼 믹서 할 수 있습니다. 좌측 상단의 물통이 아주아주 인상 적입니다. 기존의 유저경험(붓은 물통에 빤다)을 그대로 옮겨 온 듯한 인터페이스가 맘에 드네요. 믹스해서 만들어진 칼라 차트는 다른 유저와 쉽게 공유 할 수 있습니다.

2. Adobe Eazel


Eazel 은 수채화 효과 앱입니다. 기존의 페인터와는 전혀 다른 느낌으로 수채화를 표현하는군요. 영상만 보면 정말 물로 그림을 그리는 느낌이 드는군요. 아이패드에서 그린 그림은 바로 포토샵으로 전송 할 수 있습니다. 5손가락을 이용한하는 멀티터치 인터페이스도 인상적입니다.

3. Adobe Nav


위의 두 앱과는 다르게 Nav 는 포토샵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포토샵의 툴을 선택하고 열려있는 도큐먼트를 살펴 볼 수 있는 앱이기 때문 입니다. 오픈되어 있는 도큐먼트가 많을 경우 찾기가 쉽지 않았는데 (특히 윈도우에서.. 맥은 익스포제가 있어서 쉽지요.ㅎㅎㅎ) 이 앱이 있다면 아주 빠르고 쉽게 찾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3개의 앱 모두 포토샵과 연동되며 포토샵과 연동하기 위해서는 Photoshop 12.0.4 update 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와 함께 Photoshop Touch SDK 으로 안드로이드, 블랙베리, iOS, MacOS, 윈도우 에서 포토샵CS5 와 연동 가능한 어플을 만들 수 있습니다. 아! 그리고 가장 중요한 플래시에서도 연동 할 수 있습니다. 근데 사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플래시에서 연동되는것보다 외부 디바이스에서 포토샵을 연동 할 수 있다는게 매우 좋은 것 같습니다. 이게 가능하게 됨으로 아직까지 소비위주인 타블렛PC나 모바일 디바이스가 생산적인 디바이스로 거듭 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마 모르긴 몰라도 앞으로 이런한 여러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재미난 융합이 많이 만들어 질 것 같습니다.

주말에는 저 SDK 로 아이폰용 심플NAV 를 만들어 볼 생각 입니다. Coming soon.

]]>
https://sewonist.com/photoshop-cs5-apps-for-ipad/feed/ 2
Frash Will Allow You to Install Flash on iPad https://sewonist.com/frash-will-allow-you-to-install-flash-on-ipad/ https://sewonist.com/frash-will-allow-you-to-install-flash-on-ipad/#respond Wed, 07 Jul 2010 07:24:30 +0000 https://sewonist.com/?p=1091 Read More »Frash Will Allow You to Install Flash on iPad]]> 간만에 이게 왠 엄청난 떡밥인가요~! iOS 에서 Flash를 구동하는 새로운 방법이 나왔군요. 기존에도 다양한 대안책이 나오기는 했지만 다들 더 큰 문제를(퍼포먼스, 사용성) 가지고 있어서 거의 포기하고 있었는데 이건 제대로만 구현 된다면 정말 물건일것 같네요. 하지만 역시 탈옥된 iOS 에서만 가능하다는게 참 거시기 합니다. 일단 회사에서 구매한 iPad가 있으니 당장 설치에 도전 해봐야겠네요. 성공하게 되면 관련 글을 지속적으로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comex 화이팅~!!!

2010년 7월 8일 5시 27분 추가
어제 Frash 에 관한 글을 올리고 금일 바로 테스트에 들어갔습니다. 다른 회사일도 밀려 있는데 너무 해보고 싶은 얼리정신에 다른 일 다 팽개치고 일단 테스트 들어갔습니다. 우선 처음 시도는 http://wiki.github.com/comex/frash/configuring-and-installing-frash 에 나와있는 방벙을 시도 했습니다. 하지만 역시 뭔지도 모르고 따라하려니 결국 빌드에 실패했습니다. 이렇게 포기해야 하나 하던 중 아이패드에서 플래시 보는 법~~~ 이라는 글을 발견했습니다. 오~ 이미 어떤 착한 분이 .deb 파일을 만들어 놨군요. 언능 받아서 설치해 보았습니다. Frash 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다들 아시다시피 iPad 를 탈옥해야 합니다. 이 과정에 한번 별돌 만들어서 데이터 다 날려먹고 결국 복구 했습니다. 중간에 복구하면 앱을 다시 사야한다는 무시무시한 경고문이 있었지만 막상 복구 하고 복원해서 앱을 다시 동기화 해서 넣으니 무사히 들어갔습니다. (아 살떨려라~~) 여튼 다행히도 상당히 쉽게 Frash 를 설치 할 수 있었습니다.


Flash가 있는 페이지에 들어가면 위의 이미지 처럼 Flash 로고가 보입니다. 바로 실행은 안되더군요. 아이콘이 있는 Flash 영역을 한번 클릭해 주면 드디어 사파리에서 Flash 를 볼 수 있게 됩니다.


iPad 에서 처음 만난 Flash 가 광고라는게 좀 찜찜하지만 온라인광고에서 Flash 가 차지하는 파이가 엄청나다는 점을 감안하면 쉽게 이해 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베너의 경우 일단 Flash 버전이 낮고 최대한 경량화 되어있기 때문에 테스트용으로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우선 제가 가장 궁금했던 퍼포먼스는 참 뭐라 해야 할지.. 이건 나쁜것도 아니고 좋은 것도 아니여;;; 일단 애니메이션 속도는 확실히 불편함 없이 빨랐습니다. 다만 필터나 큰이미지 트랜지션에서는 확연히 느려지는 느낌이었습니다. 알려진대로 flv 재생 안되고 as 도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특히 큰 문제는 키보드 입력은 아직 안되고 마우스 입력(터치)도 제대로 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개인적으로 이번 사파리에서 Flash 가 되는 것은 매우 큰 사건이라고 생각합니다. CS5 에서 앱만들어서 올리는 삽질 없이 간단한 데모나 테스트는 그냥 바로 할 수 있게 되었으니까요. 된다와 안된다의 차이는 엄청납니다. 다만 앞으로 얼마만큼의 성능 개선이 이루어질지가 기대되는군요.

iPad

iPhone

프로젝트 사이트 : http://github.com/comex/frash

]]>
https://sewonist.com/frash-will-allow-you-to-install-flash-on-ipad/feed/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