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ning: opendir(/var/www/html/wp-content/mu-plugins): Failed to open directory: Permission denied in /var/www/html/wp-includes/load.php on line 981
여튼 예전에 만든 앱을 업데이트 하면서 아이폰5 화면에서도 테스트를 해 보았습니다. 테스트 결과는 아래와 같이 위 아래가 짤려서 나오더군요.
헉~ 뭐지;;; 뭔가 설정을 해줘야 할 필요가 있을 것 같은데 아무리 Application-app.xml 을 봐도 뭘 수정해야 할 지 모르겠습니다. 역시 이럴때는 구글느님이죠~ 검색을 해보니 해결 방법은 이외로 간단하더군요. Default-568h@2x.png 를 패키지에 포함해서 빌드를 하면 됩니다.
이제 아이폰5 전체 화면으로 정상적으로 나오네요. 뭔가 꽁수같은 방법이긴 하나 제대로 돌아가니 패스~ 현재 플래시 빌더 4.7을 사용하고 있는데 모바일 앱 만들기 정말 좋네요. 시뮬레이터, 디바이스 모두 빠르게 테스트 할 수 가 있어서 이전보다 훨씬 빠르게 개발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iOS용 AIR를 빌드할때는 Splash 이미지로 사옹되는 DefaultXXX.png 와 아이콘들을 함께 빌드에 포함 시켜야 합니다. 이 파일들을 빌드에 포함시키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젝트 빌드는 Project 메뉴에서 Export Release Build… 로 수행 할 수 있습니다. Target Platform 을 선택하고 Next 버튼으로 진행하면 Package Setting 을 합니다. Package Contents 탭 에서 함께 페키징 할 컨텐츠를 선택합니다.
Package Contents 탭을 선택하면 기본 SWF 외에 아무것도 없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bin-release-temp 폴더에 아래와 같이 함께 패키징 할 파일들을 추가 합니다.
파일 복사를 한 후 Package Contents를 돌아옵니다. 새로 추가한 파일들을 불러오기 위해서 Back 버튼을 눌렀다 다시 돌아오면 아래와 같이 파일이 추가 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패키징할 파일을 선택한 후 Finish 버튼을 누르면 빌드가 시작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