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ning: opendir(/var/www/html/wp-content/mu-plugins): Failed to open directory: Permission denied in /var/www/html/wp-includes/load.php on line 981 book – sewonist.com https://sewonist.com sewonist = sewon + artist Fri, 10 Apr 2020 03:41:21 +0000 en-US hourly 1 https://wordpress.org/?v=6.9.4 https://sewonist.com/wp-content/uploads/2015/08/cropped-sewonist-32x32.png book – sewonist.com https://sewonist.com 32 32 Book review 2011.03.21 https://sewonist.com/book-review-2011-03-21/ https://sewonist.com/book-review-2011-03-21/#respond Mon, 21 Mar 2011 02:22:47 +0000 https://sewonist.com/?p=2203 Read More »Book review 2011.03.21]]>

너를 사랑한다는 건

[bsDaumBook title=”너를 사랑한다는 건” isbn=”8956604886″]
알랭 드 보통의 신작 이전의 <왜 나는 너를 사랑하는가>를 매우 재밌게 봤던 기억(하지만 내용은 생각나지 않고)으로 선택했습니다. 이제 서장 조금 읽었는데 조금 난해하네요. 하지만 사랑이야기는 언제나 즐거우니 기대해 봐야겠습니다.

그들이 말하지 않는 23가지

[bsDaumBook title=”그들이 말하지 않는 23가지” isbn=”8960511196″]
경제 또는 경제학은 정말 나와는 상관없이 살아왔지만 이것들이야 말로 피부에 와닿는 중요한 것들이지요. 이 책은 돈을 벌기위해서 이렇게 저렇게 하라는 자기개발이나 처세술 책은 아닙니다. 책 전반을 관통하는 주제는 신자유주의는 문제가 많으므로 적절히 잘 수정보완해서 경제발전을 이룩하자! 뭐 이런 것 같습니다. ATM 수수료 1200원에 분노하는 저 같은 소시민에게는 너무 거대한 이야기지만 세상을 보는 눈을 좀더 길러 주는 것 같습니다.

호주 100배 즐기기

[bsDaumBook isbn=”8925540541″]
이후에 따로 포스트 할 예정이지만 그렇습니다. 저 호주 갑니다. 외국인노동자로~ ㅎㅎㅎ 놀러가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기본적인 지식은 알고 있어야 하므로 한권 구입했습니다. 아직 펴보지도 못 했네요.

3D 입체 영상 표현의 기초

[bsDaumBook isbn=”893155110X”]
이 책과 아래 Windows 2008은 hika 님의 뽐뿌(?)로 구입했습니다. 정말 오랜만에 수면제 같은 책이로군요. 10페이지를 못 넘기고 잠들어버립니다. 생소한 내용이거니와 제 실무와는 조금 많이 동떨어져 있는 것들이라 더 그런 것 같습니다. 하지만 기존에 알던 개념들을 정리하고 3D 입체 영상 방법에 대해서 알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런 3D 입체 영상보다는 홀로그램 쪽에 더 관심이 가지만 서로 공통되는 개념도 많으므로 한번 읽어 볼 만 합니다. 졸음 만 참을 수 있다면 말이죠 ㅠㅠ

뇌를 자극하는 Windows 2008

[bsDaumBook isbn=”8979148208″]
Windows 2008 R2 는 Windows 7 커널로 되어 있으며 더 경량화 되어 있다고 해서 제 맥북에어에 가상으로 설치 하려고 알아보던 중 이었는데 마침 호주에가면 내부 작업서버도 세팅 해야 될 것 같아 겸사겸사 구입했습니다. 절반 정도는 쓸데 없는 서버(웹, DB, DNS, 메일 등) 내용이라 조금 아쉽네요. 저는 오히려 RAID 나 Hyper-V 같은 내용이 더 많았으면 했는데 정말 얼마 없네요. 다른 책을 구입해야 될 듯… 그런데 사실 더 큰 문제는 Windows 2008 R2 를 구할 수 없다는 겁니다. ㅋㅋㅋㅋㅋ

]]>
https://sewonist.com/book-review-2011-03-21/feed/ 0
Book review 2011.01.05 https://sewonist.com/book-review-2011-01-05/ https://sewonist.com/book-review-2011-01-05/#comments Wed, 05 Jan 2011 12:17:59 +0000 https://sewonist.com/?p=1634 Read More »Book review 2011.01.05]]> 제목은 Book review 라고 거창하게 적었지만 그냥 요즘 보고 있는 책들에 대한 잡설 입니다.^^ 재작년까지 그래도 책을 조금 읽었는데 작년부터는 어떻게 된게 책을 거의 못 읽고 있습니다. 워낙 볼게 많아진 것도 있겠지만 (특히 아이폰;;;) 결국 제가 게으른 탓이지요 ㅠㅠ 개인적으로 절대 돈을 아끼지 말아햐 할 것으로 음식과 책(몸과 마음을 살찌우는 것들! 하지만 몸만 살찌고 있습니다;;) 이라고 생각합니다만 이상하게 책은 잘 안사게 됩니다. 여튼 그 중 2권을 소개 하려고 합니다.

iPhone 3D Programming 아이폰 3D 프로그래밍
[bsDaumBook isbn=”8979147759″]
첫번째는 아이폰 관련 책입니다. 이 책을 책꽂이에 꼽으면 새삼 놀란게 이 책까지 포함해서 아이폰관련 책만 5권이 있는 겁니다. 아이폰 개발자도 아닌 주제에 언제 저렇게 산거지???? 정작 플래시 관련 책은 공식문서 제본한거 달랑 한권이군요;;;;

이 책은 번역서로 아이폰에서 OpenGL을 어떻게 활용하는지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 증강현실 관련앱을 만들면서 OpenGL 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이 너무 없어서 구입했는데 솔직히 제가 원했던 그런 책은 아닙니다. 저는 OpenGL 자체에 대해서 좀더 알고 싶었는데 이 책은 제목처럼 아이폰을 기본으로하는 OpenGL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으므로 순수하게 OpenGL에 관련된 부분은 빈약한 편입니다. 제가 책을 잘 못산게지요~~ㅠㅠ 하지만 OpenGL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과 아이폰에서 OpenGL 을 사용하는 기본적인 내용에는 충실한 편입니다. 이 책을 통해서 컴퓨터가 그래픽을 어떻게 처리하는지 조금이나마 알게된 점은 좋았습니다.

2D 관련이나 게임관련된 내용은 전혀 없으므로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POPPIC 3호

잡지인줄 알고 샀는데 거의 튜토형식의 기술서 입니다.ㅠㅠ (난 이런책만 볼 운명인가?) 뭐 사실 이쁜 그림 보려고 산거니까 상관은 없지만 그래도 쬐금 비싼느낌… 예약이벤트로 받은 책상달력만 아주 잘 쓰고 있습니다.

]]>
https://sewonist.com/book-review-2011-01-05/feed/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