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ning: opendir(/var/www/html/wp-content/mu-plugins): Failed to open directory: Permission denied in /var/www/html/wp-includes/load.php on line 981 Comments on: Non blocking loop – homework https://sewonist.com/non-blocking-loop-homework/ sewonist = sewon + artist Fri, 10 Apr 2020 03:41:18 +0000 hourly 1 https://wordpress.org/?v=6.9.4 By: sewonist https://sewonist.com/non-blocking-loop-homework/#comment-315 Tue, 15 Feb 2011 08:09:50 +0000 https://sewonist.com/?p=1915#comment-315 In reply to 야매코더.

네 동감합니다. 그 유명한 TweenMax 도 콜백함수를 사용하니 콜백도 분명 좋은 방법지요. 절대 어떤게 정답이라는건 없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작성한 소스도 그냥 수 많은 방법들 중 하나이지요. 다만 어떻게 구현 하는게 좋을지는 늘 고민 입니다.

바쁘시겠지만 자주 놀러오셔서 고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By: 야매코더 https://sewonist.com/non-blocking-loop-homework/#comment-314 Tue, 15 Feb 2011 08:01:27 +0000 https://sewonist.com/?p=1915#comment-314 안녕하세요 , 이제서야 리플을 답니다 –;
(사실 본업이 매우 엄청 갑자기 빢세져서요.)
사실 이벤트를 날리건 콜백을쓰건 관점의 차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제가 히카님의 과제의도를 잘못 파악하긴 했습니다.
코드를 보니 매우 깔끔하고 좋습니다. 예제도 올려주시고,.. 지금은 차분히 읽을 형편이 안되서 급하게 봤지만 역시 [파워플 멤버]답게 배울것이 많은 포스트 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교류? 부탁드립니다 ^^

]]>
By: hika https://sewonist.com/non-blocking-loop-homework/#comment-313 Mon, 14 Feb 2011 05:41:00 +0000 https://sewonist.com/?p=1915#comment-313 그리고 비슷한 주제로 지돌스타님의 블로그에도..

]]>
By: hika https://sewonist.com/non-blocking-loop-homework/#comment-312 Mon, 14 Feb 2011 05:40:40 +0000 https://sewonist.com/?p=1915#comment-312 클로저는 역시…제 블로그에 ㅎㅎ

]]>
By: sewonist https://sewonist.com/non-blocking-loop-homework/#comment-311 Mon, 14 Feb 2011 04:42:31 +0000 https://sewonist.com/?p=1915#comment-311 In reply to jin_u.

그냥 쉽게 해보려고 했는데 hika님의 역습~ㅠㅠ 어렵게 되었습니다. ㅎㅎㅎ 솔직히 어떻게 해야될지 모르겠다는…

]]>
By: sewonist https://sewonist.com/non-blocking-loop-homework/#comment-310 Mon, 14 Feb 2011 04:40:23 +0000 https://sewonist.com/?p=1915#comment-310 In reply to hika.

ㅠㅠ 이런 또 어려운 과제를~~~ 하지만 과제는 어려워야 맛이지요~ㅎㅎㅎ 나름 고민해보겠습니다.

그리고 객체 참조 원리를 답글로 한방에 알려주시다니…아~ 감동의 도가니탕~~ ㅠㅠ 알려 주시는김에 이런 원리에 대해 찾아 볼 수 있는 문서가 있을까요? 이참에 확실히 집고 넘어가보려고 합니다.

]]>
By: hika https://sewonist.com/non-blocking-loop-homework/#comment-309 Mon, 14 Feb 2011 04:17:46 +0000 https://sewonist.com/?p=1915#comment-309 아.. 알죠 물론 if (e.func == trace_complete) 이 코드의 의미를.
요점은 그걸 안하게 하는거죠 ^^
만약 this가 해깔린다면 사람이 해깔리는거고 컴파일러는 컨텍스트를 찾는 원칙으로 바르게 찾으니까 괜찮아요. 함수를 동적으로 생성하는 경우 클로저의 생성원칙에 의해 객체 참조를 자신을 감싸는 중괄호순으로 참조하게 되어있습니다.
class a{
function b(){
var c= function(){this}
}
이 구조에서 c에 할당된 함수의 this는 중괄호를 거슬러가면 b함수의 중괄호가 먼저 나오는데 이건 함수지 객체가 아니므로 this를 매칭시킬 수 없으니 그다음 중괄호인 class a{로 이동합니다. 따라서 a의 인스턴스가 자동으로 this에 매칭되죠.

]]>
By: jin_u https://sewonist.com/non-blocking-loop-homework/#comment-308 Mon, 14 Feb 2011 02:49:37 +0000 https://sewonist.com/?p=1915#comment-308 바로 학습을.. 대단!! +_+b

]]>
By: Sewon Ahn https://sewonist.com/non-blocking-loop-homework/#comment-307 Mon, 14 Feb 2011 01:57:38 +0000 https://sewonist.com/?p=1915#comment-307 In reply to hika.

1. 이벤트리스너에 function을 직접 넣을 경우 this 에 대한 scope 가 늘 헷갈리더라구요. 그래서 확실히 알아보려구 _this 를 사용했습니다.

2. 여러 runner의 카운트값을 무작위로 날리기 때문에 그 해결책으로 넣은게 LoopEvent 의 func 속성이였습니다. 이걸로 비교해서 판단하는 단순무식한 방법ㅎㅎㅎ;; 근데 말씀하신것 처럼 루프와 이벤트리스너가 별도 관리 되는건 좀 모순이네요;;;; 더 좋은 해결책을 한번 고민해 봐야겠네요.

]]>
By: hika https://sewonist.com/non-blocking-loop-homework/#comment-306 Mon, 14 Feb 2011 01:18:11 +0000 https://sewonist.com/?p=1915#comment-306 아…몇가지 아쉬운 점이 있어요.
1. _this는 무의미. 제거!
2. 이 샘플은 잘 작동할 거 같지만 전혀 그렇지 않다는..왜냐면 루프는 runner에 대해 수행하면서 리스너는 별도로 관리하기 때문에 프로그래스 이벤트리스너는 여러 러너의 counter값을 무작위로 날리게 되요(잘 생각해보심^^)
3. 같은 이유로 complete도 엉망이 됩니다.
4. 원천적인 이유는 loop는 매번 클로저로 관리되는데 디스패치는 객체기준으로 작동하기 때문이죠.
5. 이 모순을 해결해주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