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less AR Prototype – SeeU
앞으로 있을 작업 프로토타입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이번에도 언제나 저를 위해 힘써주고 있는 SeeU양이 출연했습니다. ㅎㅎㅎ 이로써 SeeU 3종세트가 완성 되었습니다;;;; 그나저나 역시 네이티브 코드는 위대합니다. 영상으로는 잘 확인이 되지 않지만 뉴아이패드의 2048 x 1536 풀… Read More »Markless AR Prototype – SeeU
앞으로 있을 작업 프로토타입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이번에도 언제나 저를 위해 힘써주고 있는 SeeU양이 출연했습니다. ㅎㅎㅎ 이로써 SeeU 3종세트가 완성 되었습니다;;;; 그나저나 역시 네이티브 코드는 위대합니다. 영상으로는 잘 확인이 되지 않지만 뉴아이패드의 2048 x 1536 풀… Read More »Markless AR Prototype – SeeU
Background Behavior AIR3.3 에서 새롭게 추가 된 기능입니다. iOS에서 AIR 앱이 백그라운드에서 실행 될 수 있도록 합니다. 백그라운드에서 사용 할 수 있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audio location 이 기능을 이용하면 음악플레이어나 트랙커 같은 앱을 구현… Read More »AIR iOS – Background Behavior
저는 원래 지금까지 프로젝트 관리툴로 Redmine 을 사용해 왔습니다. Redmine은 다양한 기능과 Git 과의 연동, 특히 정갈한 인터페이스가 딱 제가 추구하는 관리툴이였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좋은 Redmine 에 딱 한가지 단점이 있으니 그건 제작 언어가 Ruby라는… Read More »Mantis 와 DokuWiki 연동하기
Starling 은 다들 아시다시피 Stage3D 를 이용하는 게임엔진입니다. 또 Sparrow 를 근간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모바일용 게임제작에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모바일을 지원한다는 것은 즉 멀티터치를 지원한다는 이야기 입니다. 그런데 이 Starling 이 모바일에서는 멀티터치가 별… Read More »Starling 멀티터치 PC에서 사용하기
연구소의 장비들을 빌려 드립니다. 사용해 보시고 싶은 분들은 예약 후 제 사무실에서 무상으로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연구소 블로그를 방문해주세요~
모바일 디바이스 스크린의 파편화는 모바일 개발자들을 참 괴롭게 만듭니다. 최근 출시한 아이폰5도 그동안 유지되오던 화면비율이 변경되면서 할 일이 더 늘어나 버렸지요.(근데 왜 페이는 같은지 잠시 고민 해 봅니다.ㅋ) 그래서 처음부터 화면 레이아웃을 유연한게 바뀔 수… Read More »AIR 아이폰5 전체화면 사용하기